전화상담

오시는 길

가격안내

인스타

유튜브

카톡상담

예약
How to Take Care of Your Skin
아름다운 의원 커뮤니티

지긋지긋한 발톱무좀, 재발 확률 낮추려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43회 작성일 21-04-01 12:49

본문

지긋지긋한 발톱무좀, 재발 확률 낮추려면

춥고 건조한 겨울이 지나가고, 따스한 봄이 찾아왔다. 따스한 봄은 누구나 좋아하는 계절이지만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마냥 반갑지만은 않다.

특히 발톱무좀 환자들은 봄과 여름이 다가오며 다시 고민에 휩싸이기 쉽다. 무좀은 피부사상균이라는 곰팡이에 감염돼 발생하는 피부질환으로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활동이 잦아들어 큰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증상이 호전되거나 완치됐다고 생각하고 방치를 한다.

하지만 피부사상균은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잠복하다 덥고 습한 날씨가 되면 번식과 활동이 활발해진다는 특성이 있다.
그러므로 잠시 완화됐다고 방심해서 안 되고 적절하게 치료해줘야 한다.

발톱무좀은 먼저 발톱이 두꺼워지거나 일그러졌을 때 의심해볼 수 있다. 또한 표면이 고르지 못하고 울퉁불퉁해지며 끝이 부서지거나
하얀 가루가 계속해서 생기는 것도 증상 중 하나다. 그 외에도 발톱 색이 갈색이나 회색으로 변할 수 있고 노란색이 도는 줄무늬나 반점이 생기기도 한다.

증상이 악화된다면 발톱의 모양이 변할 수 있는데 변형된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 들어가면 내향성 발톱이 생겨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또한 다른 부위로 번지거나 다른 사람들에게도 감염을 시킬 수 있어 늦지 않게 치료해줘야 한다.

발톱무좀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은 크게 경구약 복용과 바르는 약 사용, 레이저 치료 방법이 있다. 많은 사람이 빙초산이나 식초 등의 검증되지 않은
민간치료법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방법들은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어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병원에 방문해 진단을 받고 치료받는 것이 좋다.

치료 방법은 개개인의 상황과 상태에 맞춰 선택해야 한다. 경구약 복용은 간단하지만 6개월 이상 약을 복용해야 하므로 제약이 따를 수 있다.
잦은 음주를 하거나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경우, 임산부나 수유부는 꾸준한 복용이 어려워 다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르는 약은 발톱 깊숙한 곳까지 도달하지 못해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어려울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발톱무좀을 개선하기 위해 핀포인트 레이저가 주로 사용되고 있다. 핀포인트 레이저는 79도의 열을 발생시켜 주변 조직은
화상을 입지 않게 하되 무좀균만을 파괴하는 레이저 장비다.
치료는 한 달에 한 번, 총 3~5회의 받게 되고 한 번 치료 시에는 1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 소요된다.  그 덕분에 직장인들도 문제없이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발톱무좀은 다른 무좀들보다 더 까다로운 치료가 필요하므로 의료진의 실력과 경험도 따져봐야 한다.  환자의 생활패턴, 발톱무좀 상태에 따라
치료계획을 세워야 하므로 충분한 실력을 갖춘 의료진에게 치료받는 것이 좋다.

부산 화명동 아름다운의원 차혜정 대표원장은 “발톱무좀으로 불편함을 겪는 사람이 많다. 이때 가볍게 여기거나 창피하다는 이유로
숨기고 방치하려고만 한다면 증상이 심해져 치료하기 어려워질 수 있다.
그러니 증상이 나타나면 초기에 적절하게 진단을 받고 재발 방지를 위해 완치될 때까지 꾸준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도움말 : 부산 화명동 아름다운의원 차혜정 대표원장

출처 : 일요신문(https://ilyo.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